목사님인사말씀

  • 우리교회는 >
  • 목사님인사말씀


 

 

 

주님과 동행하는 2020!

 

하나님께서 사람들에게 주시는 복 중에 마디의 복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시간은 쉬지 않고 계속 지나갑니다. 그런데 계속되는 시간을 하나님께서 사람들을 위해 여러 마디로 나뉘셨습니다.

1) 가장 짧은 마디가 - 하루라는 마디이고

2) 다음의 마디가 - 주라는 마디이고

3) 그 다음의 마디가 - 달과 계절이라는 마디이며

4) 그 다음 마디가 - 해와 년이라는 마디입니다.

 

그럼 하나님께서는 왜 계속 흘러가는 시간을 이렇게 큰 마디와 중간 마디 그리고 작은 마디로 나누셨을까요? 그것은 우리를 위한 배려입니다. 우리는 불완전합니다. 부족한 것이 많고 허물과 실수가 많고, 잘한다고 하지만 시행착오도 많이 겪습니다.

그럴 때마다 우리는 해왔던 일을 다시 시작하고 싶은 마음이 들 때가 있습니다. 잘못 쓴 글씨 지우고 다시 쓰고 싶을 때가 있고, 잘못 그린 그림 지우고 다시 그리고 싶을 때가 있듯이 잘못 살아온 것을 다시 시작하고 싶은 마음이 있습니다.

그런 우리의 연약함을 아시는 하나님께서 그동안 잘못했을지라도 원점에서 다시 시작해 보라고 시간의 마디를 주시는 것입니다. 이것을 하나님의 은혜를 알고 새로운 마디를 시작할 때마다 새롭게 시작하는 사람은 발전하고 성숙해지고 결국은 성공에 이르게 됩니다. 그래서 필요한 것이 새로운 마디를 맞이할 때마다 지금까지 지나온 시간을 어떻게 살았는가를 뒤 돌아 보고 보다 나은 목표를 세우고 새 출발을 해야 합니다.

그래서 제가 2020년 목회를 기획하며 기도하던 중 하나님께서 은혜충만한 축복의 동산 우리 신창동교회에 주신 새로운 표어가 주님과 동행하게 하소서입니다.

동행이라는 말을 일반적으로 공생과 협력이라는 의미로 이해하기도 합니다. ‘혼자 가면 빨리 가지만, 같이 가면 멀리 간다는 말처럼 동행한다는 것은 우리의 삶에 있어서 대단히 중요합니다.

그런데 더 중요한 것은 동행을 해도 누구와 동행을 하느냐입니다. 세상과 동행하는 사람은 자기 편한 데로 살려고 합니다. 자기가 주인인 삶을 살려고 합니다. 이런 삶을 세동삶이라고 합니다. 이런 세동삶의 절정을 이루던 때가 노아가 살던 시대였습니다. 창세기6:1-3을 보면 당시 하나님의 사람들이 사람의 딸들과 동행하는 삶을 살았을 때 하나님께서 그들을 떠나셨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는 놀랍게도 하나님께서 그들을 땅에서 쓸어버리시는 홍수 심판을 내리신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동행을 해도 불신 세상과 동행하는 삶을 살아서는 안 됩니다. 세동삶을 청산하고 하나님과 동행하는 주동삶을 살아야 합니다.

 

1. 주동삶이란?

1) 하나님과 동행하는 삶입니다.

2) 예수님과 동행하는 삶입니다.

3) 성령님과 동행하는 삶입니다.

4) 주님과 동행하는 삶입니다.

 

이런 삶은 구호만 아니라 우리의 일상적인 삶을 통해 실천해야 합니다. 그것을 가능하게 하는 것이 주동삶 운동입니다.


2. 주동삶 운동이란?

첫 번째는 주님과 동행하는 예배 - 공예배 한 번 더 출석하기입니다.

두 번째는 주님과 동행하는 큐티 - 한 번 더 하나님과 대화하기입니다.

세 번째는 주님과 동행하는 섬김 - 한 가지 이상 봉사하기입니다.

네 번째는 주님과 동행하는 전도 - 한 명 전도 결실하기입니다.

 

 

이는 새해를 맞이하여 새 출발하는 우리에게 원하시는 하나님의 소원입니다. 믿는다고 하면서도 세상을 가까이 했던 세동삶을 청산하고 주님과 동행하는 주동삶 운동에 우리 모두 참여하십시다. 우리가 여러모로 부족하지만 우리가 순종하려 하면 하나님께서 하게 해주실 줄 믿습니다. 그래서 주님과 동행하는 2020 금년 새해에 여러분 모두 영적으로도 믿음이 성숙해지는 한 해가 되시고 육신적으로도 여러분이 하시는 일마다 형통하게 풀려서 영육 간에 복을 많이 받으시길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 

 

132916 서울특별시 도봉구 창3동 505-7 TEL : 02-994-8812 지도보기

Copyright © 신창동교회. All Rights reserved. MADE BY ONMAM.COM

  • Today22
  • Total222,474
  • rss
  • 모바일웹지원
  • 2016 Best